본문 바로가기

여행&방문

이케아 고양점, IKEA 패밀리카드 만들고 방문

광명 KTX역 인근에 이케아 광명점과 롯데아울렛이 오픈하면서 엄청난 인파가 몰렸던 기억이 나네요. 너무 사람이 많다는 이유로 방문하지 않던 이케아가 드디어 고양시에 문을 열었습니다. 오픈일이 하루 지난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스타필드 고양 오픈때와 같이 사람들에 시달릴까 하는 걱정에 방문할 생각을 하지 않고 있다가 퇴근길 지나다 주차장 주차가능 대수를 보니 오~ 널널하네요. 그럼 바로 방문을 해봅니다!


안녕하세요~ 북한산 근처에

기거하는 북한산 오스틴 입니다.

위치가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에는 아직

애매한 위치라 지도를 참조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인천공항고속도나 서울외각도로를 이용하시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잇점은 있습니다.

이케아 고양점 영업시간 안내 입니다~

이케아와 함께 있는 롯데아울렛 영업시간

지하에 주차장이 있는데 지하3~4층을 사용.

넓직하니 좋네요, 사람이 없어서 그런가요~

지하1~2층은 롯데아울렛이고요,

1~2층은 이케아 입니다.

쇼룸과 식당은 2층에 있습니다.



오픈기념으로 곰돌이 인형이 

손님을 맞이 합니다~

근데 아직 직원들도 어색한거 같네요~

천정의 대형 조명이 이쁩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다들 같은 생각이라

식객들로 초만원을 이룹니다.

저는 먼저 자리를 잡으로 출동~

안지기와 막내는 주문하러~

이케아 패밀리카드를 만드시면

커피는 무료 입니다, 참고하세요~

식객이 많은데도 여유롭게 느껴지는 건

식당이 너무 넓어서 그런 것 같네요~

음식을 준비해온 손님들과 식은 음식을 데울 수  

있는 페밀리 스테이션이라는

셀프코너도 있네요, 세세한 것에 신경을~

마음에 드는 음식 카트~ 코스트코 방문하면

음식물 들고 다니기 힘들었는데

요건 정말 편리하게 잘 만들었네요~

이케아 식당의 대표 메뉴 미트볼

건강 재료로 만들었다니 일단 믿고

맛은 소소~ 감자는 부드럽고 고소합니다.

제 입맛에는 별 감흥을 주지 못한

스파게티....

돈까스도 그냥 그런 맛~

치킨과 와플도 소소~

김치볶은밥은 조금 밍밍한

애기들 먹기에 맞는 듯한 ~

식당은 정말 배고픈 식객이 잠시

요기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저희는 일단 가까운 곳부터 방문

나중에는 순서대로, 아니면

보고픈 곳만 골라서 봐야겠어요

너무 넓어서 정신없더라고요

하지만 중간중간 지름길이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빠릅니다.

테마별로 제품이 너무 많아서 

선택장애가 있는 저는 고민이 되네요

주방에 신경을 많이 쓴 듯

곳곳에 세팅이 많이 되어 있습니다

생활에 필요한 것은 거의 다

있네요, 저희도 다 바꾸고 싶지만~

사무실 책상 하나 바꾸고 싶습니다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따로 판매하니

취향에 맞는 침실 세팅이 가능하네요

마음에 드는 거실 세팅이 나옵니다



편안한 페브릭 쇼파도 좋고

거실 쇼파 교환 예정이라 이곳에

오랫동안 머물며 이것저것 봅니다

1층으로 내려오니 또 간식 파는 곳이 있네요

저렴하게 요기를 할 수 있어요

저희는 맛보기로 소프트 아이스크림

계산을 하면 콘과 동전을 줍니다.

옆 기계에 콘을 올리면 자동으로~

가성비 좋은 아이스크림 입니다.

2층 쇼룸에서 물건을 선택하고 1층

창고에서 물건을 픽업하는 시스템 입니

물건 찾기도 처음에는 어렵겠네요

하지만 중간중간 직원들이 많이

있어서 물어보면 바로 응대해줍니다

화초 파는 곳도 넓고 종류도 많습니다

소품 매장은 1층에 있어 바로

픽업이 가능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양초도 정말

많아서 다음에는 이곳에서 사야겠네요



조명기구가 종류별로 전시되어

직접 사이즈와 분위기를 볼 수 있어

선택하기 좋겠습니다

마음에 드는 조명이 많아요~

음~~ 우리 거실에 하나 두면 좋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조명코너가 마음에

듭니다. 인터넷으로 사기에는 애매한

것이 조명이라서요~

오늘은 일단 방문해서 저희가 교체를 

준비하는 것을 보고 왔습니다.

이제 마음에 드는 물건과 배송방법 등을

비교해보고 결정해야겠습니다.


집 근처에 새로 이케아 고양점이 생겨서

집 인테리어시 마음에 든는 것을 직접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좋네요~

다음에는 롯데아울렛도 방문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