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고양시 화정동 맛집 화정족발

오랜만에 전 직장동료들과 저녁에 약속을 하고 고양시 화정동으로 퇴근을 합니다.이른 저녁에 만나기로 했으니 요기도 되고 안주도 되는 집으로 1차를 결정했네요.

2017.05.15 안녕하세요,

 북한산 근처에 기거하는 오스틴 입니다.

고양시 화정동은 제가 12년 정도 기거했던 곳 입니다.

제가 있을 때는 가게 밖 양은 들통에 족발을 삶으며 손님을 유혹하던 집이었는데

 지금은 체인점까지 있는 대형 족발집이 되었네요.

역시 사람 입맛은 다들 비슷한가 봅니다.



매장이 정말 좋아졌네요.

예전과는 정말 다른 모습에 저는 놀랍기만 합니다.

가격은 다른 족발집과 대동소이 합니다.

족발집에 족발만 맛있으면 되지요~~~

족발 대자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니~

콩나물국을 필두로 기본 찬이 세팅되기 시작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무우말랭이가 나와 주네요~

 부추무침, 절임 양파, 야채 등도 등장하고

드디어 오늘의 주인공 족발이 등장 합니다.

윤기가 줄줄 흐르는 것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쪽득함은 기본 입니다.



화정족발은 껍데기 부분에는 간이 많이 베어 있지만 안쪽은 그러지 않습니다.

요즘 양념이 골고루 베어 있는 체인 족발집과는 다르지요.

그래서 화정족발집의 특제 새우젓과 함께 하셔야 간이 딱 맞는것 같습니다.

아니면 저처럼 무우말랭이와 부추무침과 함께 하셔도 좋습니다.

저에게는 새우젓보다 무우말랭이와 함께 하는 것이 더 맞는것 같습니다.

한입하는 순간 느낌이 팍!

 

체인 족발집과는 다른  옛날 족발의 맛과 퀄러티로

고양시에서는 유명한 집이지만 같이간 분들도 조금 호불호가 갈립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쪽득함으로 고양시 최고의 족발집인 것 같습니다.

 

제가 올리는 맛집은
제가 먹어본, 제 기준의 맛집이며,
제 돈을 지불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