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종로 익선동 태국음식 맛집 동남아

첫째가 말해준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을 즐기고 저녁을 먹으러간 종로 익선동 태국음식점 동남아에 대한 늦은 후기를 작성하게 되네요.  5월은 가정의 달이라 행사가 많아 정신이 없습니다 ~

2017.05.21  안녕하세요.

북한산 근처에 기거하는 오스틴 입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지도를 참고하세요~

저희는 골목구경 실컷 했습니다.

종로3가역 4번 출구 맞은편 골목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봉황모텔 입간판 오른쪽 골목길로 들어갔으면 되었는데...

익선동 이쁜 거리 및 가게 구경하시며 한바퀴 도시는 것도 좋아요~



자 열심히 이쁜 가게를 기웃거리며 익선동을 즐겨봅니다.

정말 종로3가가 맞나 싶을 정도로 옛스러운 골목에서

한장 담아봅니다.

한바퀴 크게 익선동을 돌아보고 드디어 동남아에 도착.

정말 동남아 분위기의 식당 입구가 마음에 듭니다.


옛스런 욕실타일 인테리어로 꾸며진 복도 및 대기공간

큰 창으로 주방이 다 들여다 보입니다.

카카오톡 순번대기 서비스네요~편리합니다.

저희는 잠시 테이블 정리 후 바로 입장했습니다. 

한옥을 개조하여 태국음식점을 하니 분위기 묘하네요~

타일로 꾸민 마당벽과 빈티지한 스테드 조명이 어울립니다.

특히 마당이 보이는 자리가 마음에 드네요.

일단 싱하맥주 2개 시켜서 안지기와 목좀 축이고요~

한옥을 리모델링한 분위기가 정말 좋습니다.

천장의 서까래와 동남아스러운 인테리어~

은은한 조명으로 빈티지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우선 스프링 롤이 전체로 나와 줍니다. 하나씩 먹어주고~



안지기의 사랑, 똠양누들이 오늘도 등장하네요.

동남아의 똠양누들, 다른 곳보다는 맛이 괜찮다고 하네요~

시큼하면서도 시원한 똠양꿍/누들

하지만 안지기는 타이가든의 똠양꿍이 더 좋은 것 같네요

둘째가 먹어보고 싶다고 하여 만류하였으나 결국 주문한 망고밥.

찰밥에 망고에 연유까지....저는 포기 합니다.

달달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우리의 약식을

디저트로 드신다고 생각하시고 디저트로~~

스페셜 카오팟 뿌, 해산물 볶은밥 입니다.

간이 약간 심심한거 같기도 하지만 똠양누들 국물과 함께

먹으면 느끼함도 잡아주고 간도 맞습니다.

게살과 새우가 많이 들어 있는 해물볶음밥이네요~

가족 모두 만족스러워 합니다.

빈티지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이국적 입니다.

음식 맛도 좋지만 이런 분위기가 만들어내는 것도

무시하지 못하죠, 그러니 인테리어를...

입구에 있는 샹들리에와 욕실타일이 인상적이죠.

밤이 되니 입구가 더 동남아에 와 있는 듯한 느낌 입니다.

요즘 많은 체인 태국음식점과는 조금 다른 맛으로,

익선동의 독특한 인테리어로 차별화되는 동남아네요~

사랑하는 가족과 도깨비야시장 및 익선동 동남아에서 또

즐거운 추억거리를 만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