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화정동 감자탕 맛집 참이맛 감자탕

퇴근 길 부모님 댁에 방문하였다가 감자탕

이야기가 나와 화정동에 유명한 감자탕집으로

부모님과 저녁을 먹으러 출발 합니다.

안녕하세요~ 북한산 근처에

기거하는 북한산 오스틴 입니다.

참이맛감자탕은 화정동에 거주하던 2001년

첫째 소아과 인근에 놀이방을 갖춘 감자탕집으로

시작했던 맛집 입니다.

오늘은 주차가 좋은 화정점으로 왔네요.

맛이 체인점 모두 같아서요~

넓은 실내에 2층까지 있어 인원이 많아도

걱정없이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정 중심가에서 보기 힘든

넓은 주차장이 있는 곳이죠~


감자탕 종류가 좀 늘었네요, 순대국도 보이고~

체인사업을 하면 메뉴가 게속 늘어나는 것 

같더라고요~ 저희는 묵은지감자탕!

기본찬인 깍두기 입니다.

여기도 여름 무우라서 그런지 아삭거리는

느낌은 덜하고 조금 심이 박혀 있네요.

감자조림도 나오고요~

어머님이 좋아하시는 동치미

짜잔~~묵은지 감자탕이 나왔습니다. 

중자로 시켰더니 전골그릇이 좀 커 보입니다.


좀 더 팍팍 끓여서 먹을 준비를 해봅니다.

다 익혀서 나오는 감자탕이지만

한번 더 끓여서 따듯하게 먹어야 맛나죠~

참이맛 감자탕은 뼈에 붙은 고기가 항상 튼실합니다.

행신동 본점에서 장사하실 때부터 

그랬던 것 같네요~좋아요.

그리고 그 시절에는 흔지 않던 저 겨자소스~

감자탕 중자는 성인 3명이 먹기에 적당한 양이네요.

하지만 볶은밥을 먹지 않으면 아쉬우니

하나 주문하여 누룽지를 만들어 먹습니다.

어머님이 볶은밥 누룽지를 좋아하시니 옆 테이블

눈치 보지 않고 박박 긁어서 드립니다.

항상 같은 맛을 유지하고,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안했던 참이맛 감자탕에서 부모님과 오늘

저녁도 잘 먹었습니다.

제가 올리는 맛집은 

제가 먹어본, 제 기준의 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