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전주여행 막걸리 맛집 옛촌은껄리다 방문기

돌아다니고 나니 목이 말라 옵니다.

전주여행 중 막걸리집 투어가 있어서,

친절한 숙소 아주머니께서 추천한 집으로

가기로 이미 마음 먹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북한산 근처에

기거하는 북한산 오스틴 입니다.

전주여행을 계획한 친구는 몇군데 

막걸리 골목을 알아보고 왔는데

현지에서는 예전 같은 분위기가 

아니라고 추천하지는 않네요~

그래서 옛촌은껄리다로 결정!

가는 길에 비가 내리네요~

오늘 막걸리 맛이 더 끝내주겠습니다.

입구에 저희 마음같은 분들이 먼저

자리하시고 시작하셨네요~   



한껄리상, 두껄리상, 셋껄리상이 있네요.

저희는 두꺼리상으로 주문했는데,

성인 4인이 충분했네요, 막걸리를 많이..

막걸리는 맑은막걸리, 탁주, 알밤주

원하시는 것으로~


실내전경 입니다. 오픈 주방!

좌측으로 자리기가 더 있습니다.

맑은막걸리가 나왔습니다~

다들 내일 머리가 아플까봐 걱정되어서요~

피꼬막이 첫 선수로 등장 했습니다.

해감을 잘해서 먹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비오는 날 어울리는 김치전~

막걸리와 너무 잘 어울립니다.

홍합탕 입니다. 친구들과 대학시절 

포장마차에서 먹던 맛이네요~

특이한 메뉴인 계란부침, 정겹습니다.

김치찜을 직원분이 먹기 좋게

손질하여 주시네요.


청어구이도 등장 합니다~

삼계탕도 나오네요, 닭이 작긴 하지만

그래도 맛은 납니다.

마지막으로 족발이 나왔습니다.

초장에 찍어 먹는 족발, 쐬주 안주가

많이 나와서 참.....

전주 막걸리 골목이 유명하여 친구들 모두

가보려 했지만 결국은 한옥마을 근처

엣촌은껄리다에서 먹었습니다.

성인 4명이 먹기에는 푸짐한 양이라 저희는

좋았고, 친구와 막걸리가 좋았네요.

저녁에 가실 분은 예약 필수 입니다.

다음날 맑은막걸리를 먹어서 그런지

머리도 안아픈 것이 더 좋았습니다~

제가 올리는 맛집은 

제가 먹어본, 제 기준의 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