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코스모스 분식, 은평구 구산역 추억의 떡볶이 맛집

긴 추석연휴 시작이다 했는데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본격적인 추석차례상 준비를 위하여 마지막 장보기를 하기로 한 날입니다. 장보기에 애기들도 모두 가겠다고 하네요~ 모두 준비를 하고 출발하자 뭐 좀 먹고 장보기를 하자는 의견과 동시에 떡볶이라는 메뉴가 결정됩니다. 구산역 근처의 코스모스 분식이라는 곳이 생각나서 일단 차를 몰아 봅니다.


안녕하세요~ 북한산 근처에

기거하는 북한산 오스틴 입니다.


지하철 6호선 구산역에서 매우 가깝습니다. 

주차장은 없으니 골목길에 알아서 주차합니다.

중고등 시절 인근에서 DJ가 있는 떡볶이 집으로

유명했던 추억의 코스모스 분식

요즘은 드라마 궁과 응답하라 1988

촬영장소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학창 시절 남학생들은 거의 가지 않고

여학생들의 성역 같았던 코스모스 분식.

안지기는 추억이 새록새록~ 애기들과

함께 이곳에 오게 될 줄이야~~

방송 이후에 넘치는 식객들로 인해서

셀프로 해야 할 것들이 좀 있습니다.

짜장 / 고추장 / 혼합 스타일의 떡볶이가 있지만

인기 메뉴는 역시 혼합이라고 하네요~

저희가 방문한 2017년 10월 2일 메뉴판

떡볶이는 넘 오래 끓이지 말라는~

아주머니가 바쁘지 않으면 먹으라고 하세요

30년 내공이 느껴지는 스탱 접시~



혼합 3인분에 라면사리, 야끼만두 4개

오뎅과 당면도 넉넉히 들어 있습니다~

이제 불을 켜고 끓이기 시작 합니다.

어는 정도 되니 아주머니 먹으라고~ 

막내가 사진에 나오고 싶은지 장난을 치네요

잘 익은 라면사리를 먼저 공략합니다~

떡도 밀떡이라 금방 다 익었네요~

한 접시 덜어서 이제 본격적으로

코스모스 즉석 떡볶이를 먹어봅니다.

밀떡의 익음 정도 좋고

달달한 소스의 맛도 좋고

라면사리와 함께 즐기는 즉석 떡볶이

국물도 같이 드시면 정말 입에 짝짝~




안지기가 주문한 쫄면, 양이 대박입니다.

근데 일반적으로 분식집에서 먹는

쫄면이 아니라 비빔국수 같은 느낌에

조금 당황합니다. 

즉석 떡볶이와 쫄면을 먹고도

포기 할 수 없는 볶은밥, 하나만 추가~

잘 비벼서 넓게 쫙쫙 펴주고 약불에

옥수수까지 넣어서 혼합소스와 밥과 어울어지며

매콤달달한 볶은밥이 완성 됩니다.

즉석 떡볶이는 역시 볶은밥까지 먹어야

완성이 되나 봅니다.


학창시절 추억의 코스모스 분식에서 애기들과

안지기와 저의 추억을 공유하며 맛나는 즉석

떡볶이를 먹고 추석 장보기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올리는 맛집은 

제가 먹어본, 제 기준의 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