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방문

전주여행, 전주남부시장 야시장 먹거리 천국

전주여행 중 한 가지 재미인 먹방을 계속하기 위해서 친구들과 전주남부시장으로 야간투어를 갑니다.

 주말 저녁에 열리는 야시장이 유명한데요, 저희가 방문한 비가 보슬보슬 내리는 2017년 6월 24일에도 정말 인산인해로 난리였답니다.



안녕하세요~ 북한산 근처에 

기거하는 북한산 오스틴 입니다.


전주여행 오시면 전주한옥마을에 제일 많이 

방문하시죠, 바로 인근이니 걸어서 이동하세요~

전동성당 건너편 풍남문을 찾으시면 금방 입니다.

저희는 북문으로 들어가 봅니다~

비가 와서 어찌다니나 걱정을 했는데요,

깔끔하게 지붕이 되어 있어 우산이 필요없었네요. 


육회초밥을 이렇게 많이 계속 만듭니다.

하지만 기다리는 분들의 줄은 줄지 않네요.



신기하다고 먹어 보기로한 아이스크림튀김.

역시 사전조사없이 선택한 메뉴는 그냥 신기한걸로~

전주남부시장 방문객들이 많아서 만드시는

음식의 양도 정말 대단하네요~~

요즘 매운것이 대세라 이곳에도 불곱창이 인기 많네요.

광주송정시장에서도 봤던 삼겹살 김밥.

웨이팅이 상당한데도 많은 분들이 기다리십니다~

저희는 목적지가 있으니 패스 합니다.

역시 이름만 다른 송정시장에서도 인기였던 메뉴~

야채뚱땡은 치즈를 덮어주는 옵션은 없네요.

목살스테이크와 냉면이 저가격이라니~~

스탠딩으로 가볍게 즐길만 하죠~~

고급 재료인 랍스타로 요리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고넘 한번 먹고 싶네요~

실패없는메뉴인 떡갈비도 있고요~



새우꼬치 구이~ 아시는 분들은 전주남부시장 들어오시는

길에 있는 편의점에서 벌써 맥주에 스트롱을 장착(?)하여 

준비하고 들어오시더라고요. 

요즘 서울 핫한 곳에서는 어디나 있는 스테이크 집~

테이크아웃 스테이크에는 역시 맥주죠~

요기는 파절이와 삼겹살을 김밥에 넣어

주네요, 기다리는 손님들이 여기도 많네요~


저희는 전주에서 유명한 피순대집에 방문하기로

해서 야시장의 많은 음식을 즐기지는 못했네요~

전주식콩나물국밥 원조집도 이곳에 있으니 한번

원조집의 맛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주말에 이렇게 대규모로 열리는 시장은

애기들에게도 보여줄만 한 것 같아요.

시간이 안되시면 서울 곳곳에서 열리는 야시장이라도~

돌아오는 길에 본 풍남문 입니다.

야간에 본 모습이 더 멋지네요~

경기전 돌담길을 걸으며 숙소로 돌아 갑니다.

전주한옥마을의 야간풍경까지 친구들과 알뜰히 즐깁니다.

하루 놀고 먹고 즐기니라 수고하셨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