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둘레길

북한산 족두리봉, 향로봉 오르고, 북한산 둘레길 하산하기

너무 더워서 요즘 포스팅이 밀려 있네요. 2017년 7월 1일에 북한산 족두리봉, 향로봉을 다녀온 것을 이제야 올리네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기 전에 북한산을 찾는 많은 산님들은 다 다녀오셨을 족두리봉을, 북한산 둘레길에서만 보다가 이제는 올라야겠다고 생각이 들어 부지런히 준비하고 길을 나섭니다.


 안녕하세요~ 북한산 근처에

기거하는 북한산 오스틴 입니다.  

불광역에서 구파발역까지 총 9.7km로 생각보다 

긴 코스였네요. 북한산 둘레길을 다니며 볼때는

그리 멀어 보이지 않았는데요~

불광역 2번 출근 인근에는 많은 산님들이 

산벗님들을 기다리고 계시니라 시끌벅쩍~


북한산 둘레길 8코스 구름정원구간으로 들어섭니다.

구름정원구간에서 제일 좋아하는 데크길~

이 구간에서 시원 경관을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바람까지 불면 더 좋았을 것을

데크구간이 끝나면 족두리봉 올라가는 

이정표가 나타납니다. 오늘은 망설임 없이

바로 족두리봉 방향으로 전진 합니다.


초반부터 치고 올라가는 길이 만만치

않아서 조금 당황~

초행길이라서 그런지 자꾸 돌아보게 됩니다.

족두리봉 올라가는 길에 기이한 모양의

바위가 많이 있네요.

중간쯤 되는 지점에 주변을 관망할 수 

있는 돌로된 작은 봉우리가 있네요.

불광동 방면과 족두리봉 방면을

담아 봅니다.여기도 바람은 아직 없네요~

기암괴석들이 많은 중간 지점.

무속인으로 보이는 분은 간단한 음식물 놓고

기도를 하고 계시네요~

족두리봉 바로 밑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족두리봉은 올라가셔야 하고

향로봉, 비봉을 가기 위해서는 족두리봉을

끼고 우회하셔야 합니다.

마지막 족두리봉의 거친 경사면을 타고

오릅니다. 겨울에는 많이 미끄러울 것 같네요~

족두리봉에서 바라본 북한산 경관 입니다.

정말 웅장한 모습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족두리봉 독수리~

토어라고 불리는 기암괴석 입니다.

그리브라고 불리는 화강암 지대~

족두리봉만 올라서 벌써 기분이 좋습니다.

이제 족두리봉의 가파른 언덕을 다시

낼려가려하니 오를때 보다 더 경사가

심하게 느껴집니다. 이런~~



향로봉 방향으로 길을 잡고 열심히 가봅니다.

뒤돌아서 족두리봉 경관을 한장 담고~


불광사에서 올라오는 등산로가 이곳에서 만나는구요.

일전 불광사에 갔을때 족두리봉 이정표를

보고 궁금했는데, 이제 알았네요~


족두리봉이 저 멀리 보이고요.

향로봉을 끼고 우회하는 코스 중간쯤 오셨습니다.

이곳에서 잠시 쉬었다가 가시는 분들 많으시네요.

구기동 방향을 몇장 담아보는데,

오늘은 연무가 많아 흐릿하네요~

향로봉을 우회하면서 비봉 방향으로 바라본 

경관 입니다. 멋지죠~

마지막 깔딱고개 입니다.

조금만 힘을 내시면 정상이~~

네, 드디어 향로봉에 도착을 하셨습니다.

하지만 경관은 정상 이정표 더 위쪽에서

보시는 것이 멋지죠~

향로봉에서 바라본 북한산 경관 입니다~

비봉 위에 오르신 산님들이 보이네요~

다시 한번 북한산 경관을 담아 보고요.


제가 좋아하는 향로봉 소나무 밑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며, 힐링~

하산길은 향로봉에서 선린사로 내려가는 길을 선택.

부지런히 길을 재촉해봅니다.

내려가면서도 북한산 경관 담기 놀이는

계속되니 시간이 점점 늘어지네요~

은평뉴타운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하산길에 특이하게 생긴 바위를 

발견합니다. 평소와 달리 반대 방향으로

코스를 잡으니 보이는군요~

바위 이름은 모르겠으나, 코뿔소를 

닮기도 했네요, 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요~

어는 방향에서 봐도 정말 좋은 북한산 입니다.



향로봉을 내려오면 바로 북한산 둘레길

8코스 구름정원구간으로 이어집니다.


여름의 싱그러운 초록이 느껴지는 길입니다.

북한산 둘레길 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산책구간 입니다.

제 블로그에 자주 등장하는 구간이죠~

은평뉴타운 폭포동으로 내려오니 자두로 보이는

열매가 익어 갑니다. 조금 있으면 더 먹음직

하게 익어가겠지요~


북한산 둘레길을 다니녀 항상 바라만 보았던

북한산 족두리봉을 다녀오니 왠지 숙제 하나를

한 기분이 들어 발걸음이 가볍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