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인천 서구 가좌동 얼큰 순대국 맛집, 진천토종순대 본점

사무실에서 식사를 하면 보통은 인근 백반을 제공하는 일명 '이모네집'을 이용하지만 가끔은 물릴때가 있습니다. 그럼 차로 이동하는 몇 군데 식당을 이용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제일로 손꼽히는 진천토종순대 본점 입니다. 점심 시간에 맛을 보려면 웨이팅을 감수해야 하는지라 이곳에 가려면 마음 먹고 좀 일찍 점심을 먹기로 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북한산 근처에

기거하는 북한산 오스틴 입니다.


인천 서구 가좌동 진천토종순대 본점 입니다.

이번에 찾다보니 저희 집 인근에도 분점이 있네요~

좌측에 주차장도 있습니다. 식객이 너무

많아서 항상 만차지만요~

실내는 모두 좌식으로 테이블이 꾀나 많이 있고,

홀에서 일하시는 이모님들도 많습니다.

방문한 2017년 8월 31일 메뉴판 입니다.

순대국은 일반맛 / 매우맛으로 구분되며,

특이하게 밥대 신 우동 사리가 들어간, 얼큰우동이

별미로 있어서 식객들은 즐겁습니다.

저는 오늘 포스팅을 위해 일반/특으로 주문!

기본 찬이 세팅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고추짱아치가 

너무 맛있더라고요, 저걸 다 먹었네요~



넘칠 것 같은 일반/특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식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순대보다는 

건지 내용물에 충실한 순대국 입니다.

순대도 야채가 많이 들어간 순대라서 맛있습니다.

건지는 각 종 부위가 다양하게 들어 있습니다.



먹다가 손이 아플 정도로 건지가 많고요~

내장도 충실하게 들어 있어서~

정신없이 퍼 먹습니다. 저 깍두기는

역시 순대국을 더욱 빛나게 하는 맛 입니다.

많은 건지를 먹고, 밥까지 말아서 먹고

진한 육수를 두고 일어설 수 없어 결국

육수까지 다 먹었습니다. 다욧은 실패지만

맛있게 먹으면 0kcal!


인천 서구의 제가 제일로 추천하는 순대국 맛집에서

식사를 제대로 하고 건지공원을 한바퀴 돌고 

출발하려니 담장에 나팔꽃이 너무 이쁘네요.

이제 정말 가을이 오려나 봅니다!


제가 올리는 맛집은 

제가 먹어본, 제 기준의 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