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전주한옥마을 콩나물국밥 현대옥 해장

친구들과 전주여행 첫날밤의 즐거움으로

아침부터 해장이 필요 하네요.

전주남부시장 현대옥으로 갈까

고민하다가 한옥마을 근처에서 해결하자는

의견이 많아서 근처 현대옥으로 갑니다.

안녕하세요~ 북한산 근처에

기거하는 북한산 오스틴 입니다.

저희 숙소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전주 출장시 다른 지점의 현대옥은 많이 

방문을 해봤지만, 한옥마을점은 처음입니다.

전주천의 아침 풍경 입니다.

뒤로 남천교가 보이네요~

아침이라 한산한 전주한옥마을 거리 풍경

전통한옥은 많지 않지만 그래도

한옥이 많으니 보기는 좋습니다.



멋스러운 개량 한옥에 자리 잡은 현대옥~

아주 넓직한 터에 자리 잡고 있어서 

단체로 와서 식사도 할수 있을 것 같네요

저희는 아침에 오픈한 입구쪽 좌식 테이블로

안내를 받고 본격적인 해장 준비를~

메뉴판 입니다.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끓여서 나오는 것과 남부시장식으로

먹기 좋게 식혀서 나오는 것이 있습니다.

선택은 취향대로, 하지만 저희는 남부시장식

어제 늦게 도착한 친구는 비빔밥으로~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이 등장~


기본 찬에 조미김이 하나씩 나옵니다.


조미김을 봉지에서 먹기 좋게

만들어 콩나물국밥 육수를 조금 넣은

수란에 넣어서 일단~~

추가로 주문한 삶은 오징어도

아침부터 해장술잔이 자꾸 사진에..

국밥에 넣고, 조미김도 넣고, 준비완료

맛나게 식사하시면 됩니다.

전주의 정말 누구라고 무난한 아침 식사네요.

어제의 재미난 술자리의 기억을 추억으로

만들어주는 맛 입니다. 

이제 속이 좀 풀리면서 오늘 일정을 

다시 만들어 봅니다.

제가 올리는 맛집은 

제가 먹어본, 제 기준의 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