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방문

출근길 벗꽃 동산 방문 2017.04.10

오늘은 출근길 부모님댁에 들러 부탁하신 일을 보기 위해 아침부터 부지런히 움직입니다.아침 햇살 좋고 미세먼지 심하지 않고~ 기분 좋게 시작합니다.

 

2017.04.10

안녕하세요, 북한산 근처에 기거하는 오스틴 입니다.

 

부모님댁에서 일을 보고 출근길에 제가 알고 있는 벗꽃 동산이 생각나서 잠시 들러 보기로 합니다.



우선 원당역에서 화정역으로 가는 길에 있는 성라공원으로 이동하시고, 자동차로 오신 분들은 성라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 이동을 해야 합니다.

그냥 동산이기 때문에 주차장이 따로 있지않습니다만 바로 옆에 공원주차장이 있으니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성라공원 안내판인데 보수가 필요합니다~

주차장 입구의 전경 입니다. 목련이 만개해서 정말 보기 좋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벗꽃 동산으로 가기위해 노란 입구쪽으로 나아갑니다.

입구로 나가시면 바로 좌회전 하시어 앞에 보이는 굴다리를 지나시면 바로 벗꽃 동산 입니다.

굴다리를 지나면 바로 좌측으로 벗꽃 나무들이 무성히 반깁니다. 언제봐도 봄 꽃은 기분이 좋아집니다.

요건 벗꽃나무 밑에서 자라고 있는 산딸기 나무꽃 같은데,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관찰하니 벗꽃과는 달라서~~(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요)

정식명칭은 고양둥이 동산 이었네요. 2011년 조성된 왕벗나무 동산 입니다.

제가 화정동 살때 일인데 저는 다른 경로로 이 동산을 알게되었네요. 어째던 봄에 벗꽃을 즐길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이 중요하죠.

역시 이곳도 볕 좋은 곳은 벗꽃이 만개하였습니다. 저도 올해 참 많은 벗꽃 사진을 올리지만 계속 봐도 하얀색이 마음까지 정화됩니다.



저를 위해 밑으로 내려온 이 녀석도 함 찍어주는 센스를 보여 줍니다.


전체적인 벗꽃 동산의 전경 입니다. 아래쪽은 평평하고 위쪽으로 언덕 입니다. 뒷쪽으로는 행주누리길과 연결되어 있으니 벗꽃이 피는 시기에 행주누리길을 걸으시는 분들은 한번 들러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시내에는 벗꽃들이 만개했지만 이곳 벗꽃 동산은 아직 만개는 아닙니다. 이번 주말이 피크가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주에 못가신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바로 벗꽃 동산 건너편도 벗꽃 나무가 가득하답니다. 여기는 볕이 많이 들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 꽃망울만 나왔네요.

여기는 다음주에도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해 벗꽃이 지기 전에 시간내시어 벗꽃길 산핵을 해보시죠~